소비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금을 받았다면, 반드시 현금영수증 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국세청 손택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아직 국세청 손택스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래를 참고하여 핸드폰 OS(안드로이드, iOS)에 맞는 손택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 Google Play 앱
손택스앱이 Play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원스토어 앱을 이용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상담센터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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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손택스] - 국세상담센터 (국번없이) 126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손택스] 앱에서는 회원가입, 세금신고·납부, 국세민원, 장려금 신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현금영수
apps.apple.com
1. 손택스 앱 실행 후 조회발급 메뉴 선택
2.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 > 현금영수증 승인거래 발급 메뉴 선택
3. 현금영수증 거래정보 등록
가맹점 정보를 확인하고, 거래정보를 선택 및 입력합니다. 자진발급 여부, 용도구분(소득공제, 지출증빙), 거래유형(과세, 면세), 발급수단번호, 총 거래금액을 입력한 후 발급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수단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 13~19자리 카드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총 거래금액은 소비자에게 받은 총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공급가액과 부가세가 계산되어 표시됩니다.
4.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 확인 버튼 클릭
5. 현금영수증 승인거래 발급 완료
6.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확인
이것으로 국세청 손택스 앱을 통한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금으로 서비스 대금을 받고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으면, 추후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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